※ 정답은 이메일(fgnews@naver.com)로만 보내주세요. 보내실 때 성명 주소와 연락처를 꼭 적어주세요. 당첨자를 선정해 ‘은혜로운 주해성경’을 드립니다. 당첨자는 본지 홈페이지(www.fgnews.co.kr)를 통해 주일 오후에 발표됩니다. 우편 접수는 받지 않습니다.
- 가로문제
-
1. 예레미야는 지도자들이 하나님의 율법을 벗어던진 것을 황소가 멍에를 꺾고 ○○을 끊은 것으로 묘사했다(렘 5장)
2. 앞으로 이스라엘 민족에게 임하는 모든 심판의 이유는 “그들이 가장 작은 자로부터 큰 자까지 다 탐욕을 부리며 선지자로부터 ○○○까지 다 거짓을 행함”이라고 말씀하셨다.(렘 6장)
3. 하나님은 북방의 대적에게 예루살렘을 향하여 ○○을 만들라고 명하시며 예루살렘은 벌 받을 성이라고 선포하셨다(렘 6장)
4. 하나님은 북이스라엘의 멸망을 지적하며 떠올리게 하시며 “○○○○ 온 자손을 쫓아낸 것 같이 내 앞에서 너희를 쫓아내리라”라고 경고하셨다.(렘 7장)
5. “너희가 만일 정의를 행하며 ○○를 구하는 자를 한 사람이라도 찾으면 내가 이 성읍을 용서하리라”(렘 5장)
- 세로문제
-
6. “땅이여 들으라 내가 이 백성에게 재앙을 내리리니 이것이 그들의 생각의 ○○라 그들이 내 말을 듣지 아니하며 내 율법을 거절하였음이니라”(렘 6장)
7. 하나님은 북방의 대적들이 유다 땅에 남아 있는 자들마저 잡아가리라는 경고를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다. “포도를 따듯이 그들이 ○○○○의 남은 자를 말갛게 주우리라”(렘 6장)
8. 하나님을 반역한 이들의 앞날에 대한 예언으로 “날이 이르면 이 곳을 도벳이라 하거나 힌놈의 아들의 골짜기라 말하지 아니하고 죽임의 골짜기라 말하리니 이는 도벳에 자리가 없을 만큼 ○○했기 때문이니라”라고 말씀하셨다(렘 7장)
9. “보라 한 민족이 북방에서 오며 큰 나라가 땅 끝에서부터 떨쳐 일어나나니 그들은 활과 창을 잡았고 잔인하여 사랑이 없으며 그 ○○○는 바다처럼 포효하는 소리라…시온의 딸인 너를 치려 하느니라”(렘 6장)
10. 예레미야 선지자는 자신이 전하는 하나님의 말씀을 아무도 안들으니 다음과 같이 하소연했다. “내가 누구에게 말하며 누구에게 ○○하여 듣게 할꼬 보라 그 귀가 할례를 받지 못하였으므로 듣지 못하는도다”(렘 6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