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책소개
2024년 『감사QT365』 하루 한 장으로 하나님과 동행
  • 매일 통독, 말씀 묵상, 말씀 필사, 감사 쓰기
    하나님과 동행하는 삶, 절대긍정, 절대감사하는 새해를 계획했다면 『감사QT365』 2024년 판을 추천한다. 이번에 발간된 『감사QT365』는 감사와 QT, 필사가 어우러져 일 년 동안 매일의 삶을 말씀으로 채우고 영적 성장에 힘써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성숙한 그리스도인이 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이 책은 성도들의 영적 성장을 돕기 위해 성경 말씀을 묵상하는 데 주안점을 두고 집필됐다. 본문을 예화 중심이 아닌 말씀 중심으로 편성했고 하나님의 말씀을 삶에 적용할 수 있도록 은혜로운 예화를 선별해 요약했다. 더불어 성경 말씀을 필사할 수 있는 지면과 말씀 묵상의 적용을 돕기 위한 질문을 추가했다. 또한 매달 시작점에 월별 계획표(monthly plan)를 수록해 매일 성경통독 진도를 표시할 수 있도록 했다. 이영훈 목사의 감사 목회 철학이 체험적으로 녹아 있는 365편의 묵상의 글과 은혜로운 예화들을 매일 읽고 ‘나의 감사’란에 주님께 감사할 제목들을 적어 나가다 보면 저절로 감사의 삶을 살아갈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의 저자인 이영훈 목사는 “성숙한 그리스도인이 되기 위해 우리는 날마다 하나님의 말씀을 묵상하고 묵상한 말씀대로 살아가는 훈련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 2023.12.15

    『성경과 기독교 진실성 파헤치기』(제1권: 구약시대) (제2권:신약시대)
  • “예수님의 말씀이 진리이며 그의 죽음과 부활로 탄생한 기독교가 우주 만사의 정답이 된다. 혼란한 시대를 사는 인생들에게 기독교는 생명의 종교다.” 이기창 공로장로(반석대교구)가 『성경과 기독교 진실성 파헤치기』(제1권: 구약시대) (제2권:신약시대)를 펴냈다. 저자는 이 두 권의 책을 통해 기독교의 교리와 성경기록은 합리적이며 과학과도 합치하며 오히려 과학을 초월하고 있음을 깊이 있게 분석해 성경과 기독교의 진리성을 논증했다. 이 책은 신, 구약 성경 전체의 핵심 내용을 창세기로부터 요한계시록까지 관통하면서 심도 깊게 해설하고, 기독교 교리와 신앙, 신학적 논리와 이론 및 사상, 우주의 창조로부터 역사, 종말 및 미래 발생할 일에 이르기까지 기독교 세계관을 다루고 있다. 과학자인 저자는 과학과 철학의 논리로 신의 존재로부터 우주 만물 전체를 물질우주와 정신우주로 균형있게 조망하면서 과학-철학-신학을 통섭해 교집합의 우주론을 밝혀낸다. 이런 방식으로 저자는 인류의 궁극적이고 영원한 질문인 우주, 물질, 영혼, 생명, 죽음, 사후생, 세상종말 등 빅퀘스천 규명을 추구해 나간다. 응용과학인 전자통신공학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공과대학 정교수를 역임한 이기창 공로장로는 교수 은퇴 후 10년간 물리학, 철학, 신학, 역사 등 인문학 연구에 몰두해 이 책을 만들었다. 그는 현대물리학에서 발견한 빅뱅 우주론과 부합하는 종교를 엄밀히 분석, 조사해 성경에 기반한 기독교만이 현대과학과 부합하는 유일한 종교로서 진실성이 있다는 사실을 밝혀냈다. 이 책을 읽다보면 기독교가 공학, 물리학 등의 과학과 철학에 합치하는 유일한 종교이며 따라서 성경과 기독교는 ‘우주적 진리’라는 결론을 깨닫게 된다. 어디로 와서 왜 살며 어디로 가는지 몰라 방황하는 현대인에게 추천하는 필수 교양 인문서적이다.
  • 2023.04.07

    성공에 이르는 12가지 지혜
  • - 이영훈 목사 지음 / 교회성장연구소 - 크리스천의 삶을 성공으로 이끄는 12가지 비결 이영훈 목사 “믿음으로 꿈꾸는 자는 반드시 해낼 수 있다” 이영훈 담임목사는 성공에 대해 “정성을 다해 원하는 목표를 이루어 낸 것이 바로 성공”이라고 말하고 있다. 더불어 “성공은 이루고자 하는 꿈과 목표를 가진 자, 그 꿈과 목표를 향해 올바른 방법을 가지고 성실하게 노력한 자만이 얻을 수 있는 인생의 열매”라고 전한다. 이영훈 목사는 2023년을 맞이하면서 하나님의 사람들이 주 안에서 품은 꿈과 목표를 이루기 위해 어떠한 노력을 기울여야하는 지 깨달은 바를 나누고 싶은 바람을 품었다. 그 바람은 신년 축복 열두 광주리 새벽기도회를 통해 ‘성공에 이르는 12가지 지혜’ 주제의 설교로 이어졌고 이 책은 이를 토대로 집필됐다. 혼란의 시대, 격변하는 세태 속에 모든 사람들은 예측할 수 없는 불안으로 중심을 잡지 못하고 흔들리고 있다. 이러한 때에 가정과 일터, 교회 등 삶의 영역에서 믿음을 지키고 성공을 이루기 위해 고군분투 중인 크리스천들에게 이 책은 온전한 믿음과 인생의 성공 비결을 알려주는 안내자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에는 하나님의 사람들이 주 안에서 품은 꿈과 목표를 이루기 위해 어떠한 노력을 기울여야 하는지 성공의 지혜를 12개의 주제로 다룬다. “꿈꾸는 자가 되라, 위로부터 임하는 능력을 소유하라, 절대긍정의 믿음을 소유하라, 장애물을 뛰어넘어라, 하나님의 말씀 위에 굳건히 서라, 분명한 자화상을 가져라, 기도의 사람이 되라, 시간의 관리자가 되라, 자기를 계발하라, 삶의 자세를 바꿔라, 사명에 붙들려 살라, 존경받는 리더가 되라.” 이영훈 목사는 무엇보다 말씀 위에 굳건히 서서 믿음으로 꿈꾸는 자는 반드시 해낼 수 있다고 강조하고 있다. 이 책에는 12가지 성공의 지혜와 방법을 체크 리스트와 함께 제시해 인생에서 회복해야 할 것을 찾아 바로잡도록 하며, 현재에 머무르지 않고 더 나은 미래로 도약할 수 있는 성공 다이어리도 적어보도록 구성됐다. 세상을 살아갈 용기와 삶의 터닝 포인트가 필요하다면 이 책을 따라 삶을 관조하고 재정비해보면 어떨까? 단호하지만 진정 어린 저자의 조언은 삶의 무게에 지친 그리스도인들에게 생각 전환의 기회를 만들어줄 것이다.
  • 2023.03.17

    ‘2023 감사QT365’ 출간
  • 성경일독, QT묵상, 감동예화, 감사쓰기가 한 권에
    풍성한 신앙생활을 위한 최고의 선물 2023년 풍성한 신앙생활을 이끌 최고의 안내서 『감사QT365』 가 출간됐다. 이번 감사QT 에디션은 한 권의 책으로 1년 치 말씀을 묵상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지난번에 이어 이영훈 목사의 새 감동 메시지가 365편 수록돼 있고 매일 ‘나의 감사’를 쓸 수 있는 란도 제공됐다. 책이 인도하는 대로 매일 감사 메시지를 읽고, 찬양과 말씀 묵상의 QT를 지속한다면 365일 감사가 넘치는 한 해를 살아갈 수 있을 것이다. 월력과 함께 매일 제시되는 ‘오늘의 일독성경’ 표에 따라 주어진 성경 말씀을 읽으면 신앙 훈련도 가능하다. 한 해 동안 구약 1독, 신약 2독을 하게 되니 이 책 한권이면 말씀과 감사가 충만한 1년을 보낼 수 있다. 그리고 그날의 말씀을 읽은 후에 함께 수록된 찬송가를 부르며 주님의 은혜를 구해보자. 찬송가 전 절의 가사가 제공돼 있어 책을 따로 준비하지 않아도 된다. 이후 오늘의 일독성경 범위 내에서 주어진 그날의 감사 말씀을 읽고 ‘나의 감사’를 적으면 큰 감사부터 아주 작은 감사까지 생각나 은혜롭다. 또 이런 감사의 마음에서 우러나온 주님에 대한 사랑과 받은 은혜를 이웃에게 전한다면 기쁨과 성령 충만함이 배가될 것이다. 이 책에는 오늘 나의 사랑과 전도가 필요한 이들의 이름을 적고 그들을 위해 내가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어떤 기도를 해야 할지 적는 전도노트가 마련돼 있다. 저자인 이영훈 목사는 책 머리말에 “경건의 습관을 통해 신앙의 기초를 단단히 쌓아가면 어떤 풍랑이 와도 흔들리지 않는 믿음의 집을 지을 수 있다. 매일 말씀 묵상과 기도를 통해 하나님 앞에 나아가는 훈련은 반드시 필요하다”며 이 책을 통해 1년 365일 모든 순간 절대감사, 한평생 감사, 넘치는 감사의 삶을 살아가는 모든 성도가 되기를 소망했다. 감사QT365를 통해 범사에 감사하며 마음의 평강을 누리고 예수님의 지상명령인 전도의 사명을 놓지 않는다면 2023년은 영적 성숙에 이르는 한 해를 보낼 수 있을 것이다.
  • 2022.12.09

    위대한 복음전도자 조용기 목사 평전 『희망의 목회자』발간
  • 편저자 이영훈 목사 “신앙 유산 계승 발전 되길”
    지난해 9월 14일 하나님 품에 안긴 영산 조용기 목사의 생애와 신학을 담은 평전 『희망의 목회자』(서울말씀사)가 발간됐다. 편저자는 이영훈 목사로 조용기 목사가 평생 몸담고 사역했던 여의도순복음교회의 국제신학연구원과 정확한 사료와 증언들을 기반으로 조 목사의 삶과 신학을 반추하여 출간한 평전이기에 의미가 크다. 평전을 펴낸 이영훈 목사는 “영적인 아버지이자 스승이셨으며 사역을 위한 든든한 후원자가 되어주셨던 조용기 목사님의 빈자리는 남은 평생 그 무엇으로도 채울 수 없을 것”이라며 “목사님을 따라 신앙의 길을 걷던 사람들은 그 길 위에서 예수님을 만나고 삶의 희망을 얻었다”고 회고했다. 그러면서 “목사님의 일생과 남기신 신학의 유산이 잘 계승·발전되어 새로운 세대 가운데에서도 오순절 성령 충만의 영성이 거대한 불꽃처럼 일어나길 기도한다”고 소원했다. 평전은 1부 ‘조용기 목사의 생애와 목회’ 2부 ‘조용기 목사의 신학으로 구성돼 있으며 500여 페이지 분량이다. 폐병으로 만난 하나님의 부르심으로 주의 종이 되고 가난한 곳에서 시작된 천막교회 사역, 이후 서대문 그리고 여의도로 교회가 이전하면서 폭발적 교회 성장을 이루고 세계복음화와 사회구원을 향한 헌신이 책 속에 고스란히 담겨 있다. 또 삼중축복과 오중복음, 4차원의 영성을 통해 절망적인 환경 속에서 피어난 희망의 복음, 십자가의 은혜 속에 탄생한 순복음 신앙이 성도들의 삶에 가져다준 변화를 그리고 있다. 평전이 발간되자 극동방송 이사장 김장환 목사는 “조 목사님은 세계적인 부흥사, 탁월한 설교가, 기도와 성령의 사람이요 참 목회자, 목회자들의 스승, 해외 교계 지도자들이 가장 만나보고 싶어 하는 분이셨다”고 회상했다. 독일 튀빙겐대학교 위르겐 몰트만 명예교수는 “목사님은 위대한 복음 증거자이자 뛰어난 신학자이면서 동시에 기도의 사람이셨다”라고 추모사를 전했다. 조용기 목사는 이제 우리 곁에 없지만 책을 읽다보면 생생했던 목소리가 귓가에 울리는 듯 하다. “믿음은 희망에서, 희망은 심음에서, 심음은 입술의 고백에서 나옵니다. 할 수 있습니다. 하면 됩니다. 해 봅시다.”
  • 2022.10.21

    [신간 안내]영산의 기슭에서
  • "나의 스승, 나의 영적 아버지 영산을 기억하다" 한국 교회의 큰 산 조용기 목사에 대한 추억 담겨 제자들, 영적 거장이 남긴 신앙 유산 공유하며 은혜 고백 "스승님 너무나도 그립습니다. 사랑합니다." 신간 『영산의 기슭에서』 는 조용기 목사의 신앙과 신학을 계승하는 제자들의 모임인 영산목회자선교회(영목회)의 회원들이 저마다의 가슴에 꽉찬 조용기 목사에 대한 추억담을 모은 책이다. 삶과 목회로 보여 주신 스승의 가르침을 체험한 제자들은 조용기 목사를 어떻게 만나, 무엇을 배웠으며, 어떻게 사역해 왔는지 각자의 추억과 마음속 이야기를 공개하며 스승을 향한 절절한 그리움과 눈물 맺힌 감사의 고백들을 전한다. 이영훈 목사는 책에서 조용기 목사에게 배운 신앙과 신학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하고 있다. "조용기 목사님의 제자로서 좋으신 하나님 신앙을 통해 은혜를 체험하고 항상 '절대긍정 절대감사'의 메시지를 선포해 왔습니다. 절대긍정의 신앙은 좋으신 하나님을 믿는 믿음의 산물입니다. 좋으신 하나님 신앙은 성경 전체를 통해 보여 주고 있는 '하나님은 사랑이시다'라는 신앙을 깊이 반영하고 있습니다. 절대긍정의 신앙은 언제나 하나님이 선하시다는 사실을 믿는 것으로, '하나님은 좋으신 하나님이시다'라는 신관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이어 이 목사는 "로마서 8장 28절은 '우리가 알거니와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 곧 그의 뜻대로 부르심을 입은 자들에게는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느니라'고 말씀한다. 하나님은 우리 삶에 좋으신 하나님이시다. 그러므로 그리스도인은 절대긍정의 신앙을 가져야 한다"며 "절대긍정의 신앙은 고난조차도 하나님의 축복으로 받아들이게 한다. 절대긍정의 신앙으로 무장할 때 우리는 날마다 승리하는 신앙생활을 할 수 있다"라고 조용기 목사의 영적 유산을 소개했다. 이 책을 읽으면 제자들의 시선을 통해 63년 동안 세계 곳곳을 누비며 복음을 전한 조용기 목사의 선교 여정들을 생생하게 볼 수 있다. 무엇보다 따뜻한 심장을 갖고 제자들과 성도들을 뜨겁게 사랑한 조용기 목사를 그리워하는 애틋한 이야기가 우리의 눈시울을 적신다. 영목회장인 전호윤 목사는 책을 헌정하며 이렇게 말했다. "이 글을 읽는 이마다 마음이 향기로울 것이며 은혜의 감동을 받게 될 것입니다. 누구보다 영산이신 스승 조용기 목사님께서 즐거워하실 것입니다. 왜냐하면 목사님도 알지 못하시는 목사님을 향한 제자들의 추억이 옥합처럼 깨어져 향유처럼 향기를 발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 2022.04.17

    사랑의 기적
  • 코로나19로 지친 신앙인 위한 힐링 서적 말씀과 기도문 통해 매일묵상도 가능해 크리스천들의 신앙과 삶의 회복을 돕는 이영훈 담임목사의 저서 『사랑의 기적』이 출간됐다. 이 책은 코로나19를 비롯해 환경오염, 각종 사회적 문제로 인한 현실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위로와 소망을 주고 나아가 사랑을 통한 문제 해결 방법까지 제시한다. 이영훈 목사는 머리말에서 크리스천들이 어려운 시기일수록 하나님의 사랑을 전파하는 일에 힘써야 함을 강조한다. 이영훈 목사는 “기독교가 ‘사랑의 종교’로 불리는 이유는 그리스도인에게는 사랑을 세상에 전해야하는 사명이 있기 때문”이라며 “그리스도의 사랑을 체험한 우리가 그 사랑을 세상에 실천하면 지금보다 더 따뜻한 세상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한다. 『사랑의 기적』은 총 3개의 파트 ‘사랑의 본질’, ‘사랑의 능력’, ‘사랑의 실천’으로 구성되어 있다. 파트별로 7개 총 21개 장의 마지막 페이지에는 해당 주제와 연관된 ‘암송말씀’과 ‘기도문’이 게재돼 있어 성도들이 그리스도의 사랑에 대해 21일 동안 묵상할 수 있도록 돕는다. 아울러 이 책은 독자들에게 사랑의 본질을 알리고 사랑의 능력을 소개한다. 또한 사랑을 실천하는데 있어 막막한 성도들에게 예화를 들어 사랑의 대상과 구체적인 사랑 실천 방법도 알려주고 있다.
  • 2021.07.18

    감사로 시작하는 365
  • 이영훈 담임목사의 저서 『감사로 시작하는 365』 책이 출간됐다. 생활밀착형 감사 다이어리인 『감사로 시작하는 365』는 성도들이 새해에는 일 년 동안 매일 감사의 아침을 맞이하고 절대감사 무조건 감사, 한평생 감사의 삶을 살아갈 수 있기를 바라는 이영훈 목사의 마음을 담은 책이다. 원망과 불평 등 부정적인 말이 가득한 세상을 살아가는 크리스천들은 이 책을 통해 감사로 하루를 시작하는데 도움을 얻을 수 있다. 이영훈 목사는 이번 책을 엮으면서 감사는 ‘그리스도인의 특징’이고 ‘성령 충만의 증거’이자 ‘기도응답의 열쇠’라며 감사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이영훈 목사는 머리말에서 “이 책은 독자들이 짧은 감사의 글로 하루를 시작할 수 있도록 돕는 ‘매일감사의 비타민’이다. 매일 제공되는 한 구절의 성경 말씀을 묵상하고 그 날의 본문을 읽다보면 어려운 생활 속의 불평이 어느새 감사의 고백으로 변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본문 내용에는 이영훈 목사의 감사에 대한 설교 인용문과 예화 찬송가의 유래 등 다양한 감사 내용이 담겨있다. 이 책은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매일 한 쪽 분량의 성구와 본문 말씀 그리고 <나의 감사>란으로 구성되어있다. 매 페이지 하단에 위치한 <나의 감사>란은 매일 말씀을 묵상하고 감사 제목을 직접 적을 수 있도록 마련한 공간이다.
  • 2021.01.03

  • 순복음가족신문

    PDF

    지면보기

  • 행복으로의 초대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