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여 부흥을 주옵소서
2023.03.12
/ 하박국 3:2
“야훼여 내가 주께 대한 소문을 듣고 놀랐나이다 야훼여 주는 주의 일을 이 수년 내에 부흥하게 하옵소서 이 수년 내에 나타내시옵소서 진노 중에라도 긍휼을 잊지 마옵소서”(하박국 3:2)
오늘은 여러분과 함께 하박국 3장 2절을 본문으로 하여 “주여 부흥을 주옵소서” 이 같은 제목으로 함께 말씀의 은혜를 나누기 원합니다. 제목을 큰 소리로 따라 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여 부흥을 주옵소서.”
지금 전 세계적으로 부흥의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향후 10년 동안 온 세계에 놀라운 부흥의 역사가 일어날 것입니다. 이미 2022년도 10월 세계오순절대회를 할 때 신디 제이콥스 목사님, 윌리암 윌슨 목사님, 여러 목사님을 통해서 예언된 말씀입니다. 이 부흥의 때에 우리는 부흥의 파도를 타야 합니다. 우리에게 다가올 놀라운 부흥을 바라보며 믿음으로 전진해 나가는 우리가 되어야 할 것입니다.
오늘의 말씀은 하박국 선지자가 절망에 처한 유다 민족을 향하여 하나님의 도우심을 바라보며 간절히 기도한 내용입니다. 하박국 선지자는 주전 612년경 활동한 선지자인데 그 당시 남 왕국 유다는 영적으로 도덕적으로 타락해서 나라가 혼란에 빠져 멸망 당할 그런 위기에 처해 있었습니다. 이런 절망적 상황 가운데 하박국은 민족의 운명을 끌어안고 하나님께 간절히 기도합니다.
1. 부흥을 위한 기도
부흥을 위한 기도가 오늘 하박국 3장 2절입니다.
야훼여 내가 주께 대한 소문을 듣고 놀랐나이다 야훼여 주는 주의 일을 이 수년 내에 부흥하게 하옵소서 이 수년 내에 나타내시옵소서 진노 중에라도 긍휼을 잊지 마옵소서
부흥이라는 것은 하나님 편에서 볼 때는 말씀과 성령의 역사로 이루어지지만, 우리 인간의 편에서 볼 때는 하나님께 돌아가는 회개로부터 시작되는 것입니다. 회개 없이 부흥 역사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공생애 초기에 예수님의 첫 번째 메시지가 바로 회개에 대한 메시지였습니다. 마태복음 4장 17절입니다.
이 때부터 예수께서 비로소 전파하여 이르시되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이 왔느니라 하시더라
시편 51편 17절은 말씀합니다.
하나님께서 구하시는 제사는 상한 심령이라 하나님이여 상하고 통회하는 마음을 주께서 멸시하지 아니하시리이다
하나님께서 회개함을 부어주시도록 우리는 기도해야 합니다. 1903년 원산대부흥이 일어났는데 그때 캐나다에서 사역하던 하디 선교사님이 원산에서 선교사님들과 함께 모여 기도회를 가졌습니다. 그때 말씀을 준비하는 가운데 성령이 임했습니다. 성령이 임하니 자기 자신의 죄가 보였습니다. 명문대학을 나왔다고 하는 우월감, 교만함, 이것이 선교사님 자신이 가지고 있던 모습이었습니다. 한국에 와서 선교사역을 하면서도 늘 그런 교만한 모습을 버리지 못하고 사역했기 때문에 열매가 없었는데, 하나님이 그것을 깨닫게 해주셨습니다. 하디 선교사가 선교사님들 앞에 눈물을 흘리며 “내가 이 어떤 교만으로 말미암아 선교사역의 열매가 없었다.”라는 것을 고백하니 이것이 선교사님들의 마음을 감동시켜 너도나도 통회자복하며 하나님 앞에 자신들의 교만과 영적인 나태함과 잘못된 모든 것을 회개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로 인해서 원산 대부흥이 일어나게 되었고, 이 부흥이 4년 후에 평양 대부흥 운동으로 이어져서 온 한국을 뒤덮게 된 것입니다.
평양 대부흥 운동도 장대현 교회에 대표되는 길선주 장로님의 눈물의 회개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온 성도가 존경하는 장로님이시고, 평양의 영적 지도자 되는 이 장로님이 부흥회 때 일어나서 눈물로 회개합니다. “내 친구가 죽으면서 나에게 돈을 맡기고 ‘미망인을 잘 돌봐달라’고 그랬는데 내가 그중 일부를 훔쳐 썼습니다.” 눈물로 회개하니까 온 성도들이 그 자리에서 눈물로 통회자복하면서 그 눈물의 기도로 밤을 새우고, 그때 새벽기도 운동이 일어나고, 금식기도 운동이 일어나고, 산기도 운동이 일어나고, 100만 구령 운동이 일어나고, 놀라운 부흥의 역사가 일어나게 되었던 것입니다.
이 놀라운 부흥이 절망하고 있는 모든 백성에게 꿈과 희망을 주었습니다. 당시 민족운동과 사회 각 계층의 지도자들이 오직 기독교만이 우리 한국을 살릴 수 있는 유일한 종교임을 알고 저들이 주님 앞으로 나왔던 것입니다. 언제나 우리 그리스도인들이 먼저 영적으로 깨어있어야 합니다. 하나님 앞에 눈물로 회개하며 나아가야 합니다. 눈물로 회개하며 나라 민족을 위해서 기도하고, 교회를 위해서 기도하고, 가정을 위해서 기도할 때 하나님이 우리에게 부흥의 역사를 부어주시는 것입니다.
우리 시대에 다시금 놀라운 성령의 역사가 일어나도록 우리는 주님 앞에 간절히 부르짖고 기도해야 합니다. “성령이여 우리에게 회개의 영을 부어주시고, 우리들의 심령에 부흥을 주옵소서. 우리 교회에 놀라운 부흥의 역사가 나타나게 하옵소서. 우리 대한민국에 큰 부흥의 역사가 나타나게 하옵소서.” 우리 모두 기도해야 합니다. 우리가 기억해야 할 것은 우리가 주님 앞에 회개로 준비될 때 하나님께서 부흥의 역사를 이루어 주신다는 것입니다.
2. 부흥을 이루시는 하나님
모든 부흥의 역사는 하나님의 절대 주권적인 역사로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부흥은 전적으로 하나님의 일인 것입니다. 하박국 3장 2절에
야훼여 내가 주께 대한 소문을 듣고 놀랐나이다 야훼여 주는 주의 일을 이 수년 내에 부흥하게 하옵소서
그는 고백합니다. 주님의 일, 주님께서 역사하시는 그 놀라운 부흥을 수년 내 이루어주옵소서. 전능하신 하나님께서 이 놀라운 일을 이루시는 것입니다. 예레미야 33장 2절은 말씀합니다.
일을 행하시는 야훼, 그것을 만들며 성취하시는 야훼, 그의 이름을 야훼라 하는 이가 이와 같이 이르시도다
하나님이 일을 행하시고 일을 만드시고 일을 성취하십니다. 하나님을 전폭적으로 믿고 의지하고 나가는 여러분 모두가 되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온 세상이 혼란스럽고 문제가 많지만 전지전능하신 하나님을 믿고 의지하고 나아가면 하나님의 위대한 역사가 우리 삶 가운데 이루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 앞에 엎드려 눈물로 회개하고 기도할 때 하나님께서 하늘의 문을 여시고 놀라운 은혜를 폭포같이 부어주시는 것입니다. 부흥에 대한 그 꿈을 가지고 믿음으로 전진하며 나갈 때 하나님의 놀라운 역사가 나타납니다. 장차 다가올 하나님의 은혜와 축복을 믿음으로 바라보고 나가는 여러분 모두가 되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주여, 우리에게 부흥의 역사를 부어주시옵소서. 부흥의 역사가 우리에게 폭포와 같이 임하게 하여주옵소서. 지금 우리의 부흥을 부어주시는 하나님의 영, 성령의 충만함을 간절히 사모하는 여러분 모두가 되기를 바랍니다. 성령님, 성령님을 인정하고, 환영하고, 모셔드립니다. 내 마음 가운데 오시옵소서. 성령이여 우리 가정에 오시옵소서. 이 교회에 오시옵소서. 이 사회에 오시옵소서. 이 나라 민족 가운데 오시옵소서. 성령 충만을 우리가 간구해야 합니다. 에베소서 5장 18절은 말씀합니다.
술 취하지 말라 이는 방탕한 것이니 오직 성령으로 충만함을 받으라
초대교회 부흥의 역사는 하나님께서 성령을 부어주심으로 일어난 역사입니다. 마가 다락방에서 120명의 예수님의 제자들이 함께 모여 열흘 동안 간절히 기도했을 때, 오순절 날 성령이 임했습니다. 이 성령 강림으로 말미암아 놀라운 부흥의 역사가 나타나서 베드로가 나가서 설교할 때 하루에 3,000명, 5,000명 회개하고 주께 돌아오는 놀라운 역사가 나타나게 된 것입니다. 성도들이 서로 가진 것을 나누고 사회적 약자를 돌보기 시작했습니다. 교회 안에 부흥이 임하게 되자 주께서 구원받은 사람을 날마다 더하여 주셨습니다. 성령의 능력으로 말미암아 부흥의 역사가 나타나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일하시는 것입니다.
성령의 능력으로 말미암아 교회가 부흥되고 복음이 온 지역에 전파되게 될 때, 로마제국이 기독교의 부흥 운동에 대해서 위협을 느끼게 됐습니다. 황제를 섬기지 않고 자기들이 하나님을 섬기고 예수가 구세주라 하니까, 그래서 로마 황제 네로로부터 시작해서 250년 동안 10명의 황제가 기독교 박멸 운동을 펼쳤습니다. 그래서 열 번째 황제에 가서는 이제 더 이상 기독교는 존재하지 않는다. 기독교 박멸 기념비까지 세웠지만, 얼마 가지 않아서 313년 콘스탄틴 황제 때 기독교가 국교로 공인되게 되었습니다. 할렐루야 이게 바로 성령의 역사인 것입니다. 하나님의 역사인 것입니다.
우리가 성령충만하여 하나님의 귀한 사명을 감당할 때 하나님의 놀라운 역사가 나타나게 되는 것입니다. 여러분 모두가 성령으로 충만하게 되기를 바랍니다. 성령의 바람이 불어오도록 기도하시기 바랍니다. 우리 순복음교회 불광동에 성령의 바람이 불어오고 서대문 시절에 성령의 바람이 불어왔습니다. 얼마나 많은 사람이 몰려왔는지 예배가 끝나고 나갈 때는 서대문 로터리가 완전히 다 막히고 교통이 마비되어 우리가 부탁하지도 않았는데 경찰서에서 경찰들을 보내서 교통을 정리했던 그 모습이 기억이 납니다. 그리고 우리가 1973년 여의도로 이사를 왔습니다. 얼마나 많은 사람이 여의도로 몰려오는지. 여의도 우리 예배드리기 위해서는 한 시간 전부터 줄을 서야 했고, 예배 끝나고 나면 나오는 사람 들어가는 사람 막 사람들이 섞여서 정말 정신이 없었습니다. 그렇게 우리가 부흥했습니다. 하나님께서 이 교회에 부흥을 허락해 주셨던 것입니다. 이 부흥의 역사가 다시금 이 시간, 이 자리에 일어나야 합니다.
주여, 부흥을 주시옵소서. 하나님의 부흥을 통해 개인의 삶뿐 아니라 교회를 부흥시키시고, 사회를 변화시키시고, 나라의 운명까지도 바꾸어 주시는 것입니다. 이 나라와 이 민족 가운데 하나님의 놀라운 역사가 나타나기 위해서 놀라운 부흥이 일어나기 위해서 우리는 기도하고 또 기도하고 또 기도해야 할 것입니다. 이 같은 부흥의 역사는 하나님의 긍휼로부터 출발합니다.
3. 긍휼을 베푸시는 하나님
하박국 선지자는 긍휼을 베시는 하나님께 간절히 기도합니다. 3장 2절에
진노 중에라도 긍휼 잊지 마옵소서
“진노 중에라도 긍휼을 잊지 마옵소서” 당시 이스라엘의 영적인 타락과 악인들의 불의로 말미암아 하나님께서 진노하셔서 그들을 심판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하박국 선지자는 하나님께서 저들에게 진노하셔서 바벨론에서 유다 백성들이 멸망 당하게 될 때 하나님의 긍휼을 베풀어주실 것을 간절히 주님 앞에 기도드렸습니다. “주여 긍휼을 베풀어주옵소서.” 긍휼이라는 것은 징계를 받아야 할 사람들에게 베푸시는 하나님의 사랑을 의미합니다. 시편 103편 13절입니다.
아버지가 자식을 긍휼히 여김 같이 야훼께서는 자기를 경외하는 자를 긍휼히 여기시나니
하박국 선지자는 간절히 하나님의 긍휼을 구합니다. “우리가 멸망 받아야 마땅하지만, 주님 우리에게 긍휼을 베풀어주옵소서. 우리가 우리 죄로 인하여서 심판받아야 마땅하지만, 주님 우리에게 긍휼을 베풀어주셔서 우리 죄를 용서하여 주시고, 우리를 이 절망에서 건져주옵소서.” 하박국 선지자는 눈물로 기도합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의 죄악 때문에 진노하셨다 할지라도 불쌍히 여기시고 용서해 주옵소서. 하나님, 우리 민족이 하나님의 징계를 받는 것도 인정합니다. 그러나 진노 중에라도 긍휼을 잊지 말아 주옵소서. 할렐루야. 하나님은 긍휼이 풍성하신 하나님이십니다. 에베소서 2장 4-5절입니다.
긍휼이 풍성하신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신 그 큰 사랑을 인하여 허물로 죽은 우리를 그리스도와 함께 살리셨고
성경은 말씀합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긍휼히 여겨주신 하나님이십니다. 때때로 우리가 연약하고 부족해서 넘어지고, 하나님 앞에 잘못하고 할지라도, 우리가 진정으로 회개하고, 주님 앞에 돌아오면 우리의 모든 죄를 사하시고 용서해주시는 것입니다. 긍휼을 주 앞에 간절히 간구할 때, 긍휼이 풍성하신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긍휼을 부어주십니다.
우리 안에 분노가 있고, 미움이 있고, 죄가 있고 절망이 있습니다. 언제나 우리 마음속에 주님 보시기에 부끄러운 모습이 있습니다. 하나님의 용서 없이는 절대 새로워질 수 없는 우리 인생인 것을 우리가 깨달아야 합니다. “주여, 주님의 긍휼이 있어야만 우리가 세워질 수 있사오니, 주님 역사하여 주옵소서. 주님의 은혜가 없다면 하루 한 시간도 살아갈 수 없음을 주님 아시오니 우리를 긍휼히 여겨주옵소서. 우리는 죄 덩어리입니다. 잠시만 고개를 돌리면 죄 가운데 머물러 있는 우리의 모습을 봅니다. 주님 우리를 긍휼히 여겨주시고 우리를 돌이키게 하여주어서 회개하고 나올 때 우리 죄를 사해주시고, 주님의 은혜로 충만케 하여주옵소서. 주님의 은혜가 없다면 우린 주님을 바라볼 수도 없습니다. 주님의 은혜가 없다면 우리 하루 한 시간도 살아갈 수 없습니다. 주여, 우리를 긍휼히 여겨주시어서 주의 은혜를 충만하게 내려주시옵소서.” 주님의 긍휼하심이면 모든 문제가 해결되는 것입니다. 긍휼히 여기시면 그때로부터 놀라운 부흥의 역사가 일어나게 되는 것입니다. 하박국 선지자가 긍휼을 간구하며 하나님 앞에 간절히 기도합니다.
야훼여 이 수년 내에 부흥하게 하옵소서
우리가 잘못했지만, 우리가 문제가 있지만, 우리가 죄 가운데 있지만, 우리가 회개하고 주님께 돌아오니, 우리를 긍휼히 여겨주시옵고, 주는 수년 내에, 짧은 시간 내에, 가장 가까운 시간 내에 큰 부흥의 역사가 우리에게 일어나게 하여주시옵소서. 우리도 이같이 기도해야 합니다. 우리 가족을 위해 기도해야 합니다. 친척을 위해 기도해야 합니다. 이웃을 위해 기도해야 합니다. 교회를 위해 기도해야 합니다. 민족과 나라를 위해서 “주여, 주여, 우리를 긍휼히 여겨주옵소서.” 우리는 기도해야 합니다.
기도할 때 영적으로 죽었던 우리 가족이 살아나는 것입니다. 영적으로 죽었던 이웃들이 살아나는 것입니다. 우리가 긍휼을 구할 때 교회가 부흥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 사회가 변화되는 것입니다. 나라가 바로 서고 정치가 안정되고 경제가 회복되고 하나님의 은혜와 축복에 임하게 되는 것입니다. 우리가 바로 서기만 하면 우리 대한민국은 달릴 수밖에 없습니다. 우리에게 책임이 있는 것입니다. 우리 1,200만 크리스천이 먼저 회개하고 주여, 우리 잘못을 용서하여 주옵소서. 주님 앞에 긍휼을 구할 때 하나님께서 은혜를 부어주실 것입니다. 우리가 바로 설 때 이 대한민국이 변화되고, 이 대한민국 위대한 대한민국으로 다시 거듭나는 놀라운 역사가 일어나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은 긍휼히 우리를 여기시는 참으로 좋으신 하나님이십니다. 우리를 살리시는 하나님이십니다. 우리를 치료하시는 하나님이십니다. 우리에게 꿈과 희망과 용기를 주시는 좋으신 하나님이신 것입니다. 주님 안에서 거룩한 꿈과 희망을 가지고 믿음으로 전진, 또 전진해 나가는 여러분 모두가 되기를 바랍니다. 하나님께 철저히 회개하고 여러분 가정을 향한 거룩한 꿈을 가지시길 바랍니다. 여러분 직장과 여러분 사업을 향한 거룩한 꿈을 가지시길 바랍니다. 여러분 교회를 향한 거룩한 꿈을 가지시길 바랍니다. 이 대한민국을 향한 거룩한 꿈을 가지시길 바랍니다. 그래서 우리가 주님 앞에 엎드려 기도하고 주의 도우심을 간구하면 위대한 하나님의 역사가 일어나는 것입니다. 어려움을 만났을 때, 문제를 만났을 때, 사람을 찾아가지 말고 전지전능하신 하나님 앞에 엎드려 눈물로 기도하며 주에 우리를 불쌍히 여겨달라고 기도하는 여러분 되기를 바랍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은혜를 베풀어주실 것입니다. 타락하고 부패한 세상을 끌어안고 “주여, 이 민족을 고쳐주시고 살려주옵소서.” 기도하는 여러분 되시기를 바랍니다.
그때 하나님의 은혜가 임합니다. 우리가 두 손을 들고 주의 긍휼을 간구하면서 이렇게 기도해야 됩니다. “야훼여, 주는 주의 일을 이 수년 내에 부흥하게 하옵소서.” 날마다 그렇게 기도하시기 바랍니다. “주님의 일을 하시옵소서. 주의 일이 수년 내에 우리 이 사회에, 우리 대한민국에, 임하게 하여주옵소서. 주여, 부흥하게 하옵소서.” 기도하는 여러분 모두가 되기를 주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기도할 때 하나님께서 우리 기도를 들으시고 응답하실 것입니다.
미국에 인구가 6천 명 정도밖에 안 되는 ‘윌모어’라고 하는 켄터키주 작은 마을이 있습니다. 이 마을에 애즈베리대학교가 있는데 지난 2월 8일, 자크 미어크립스라고 하는 강사 목사님이 와서 그 전주부터 두 번 설교합니다. 그냥 잠바 차림으로 와서 평범하게 로마서 12장을 통해 ‘실천하는 사랑’에 대해서 두 번째 이날 설교를 하고, 설교를 마치며 “하나님의 사랑을 체험할 때까지 머물러 기도하라, 하나님의 사랑을 부어주시도록 기도하라.”고 말한 뒤 자리를 떠났습니다.
그런데 설교를 들은 학생들 가운데 한 20-30명이 남아 기도하기 시작했습니다. 성령이 임했습니다. 하나님의 성령이 임하니 저들이 엎드려 기도하였고, 이것이 이웃 친구들에게 알려지기 시작했습니다. 그러자 사람들이 몰려오기 시작했습니다. 이 소문이 온 지역으로 퍼져 이 학교 대강당 채플로 모여들었습니다. 지역 목회자와 성도들이 몰려오기 시작했고 미국 전역에서 사람들이 몰려오기 시작했고 전 세계에서 소문을 들은 사람들이 몰려오기 시작했고, 한국에서도 목사님들이 가서 그곳에 참여해서 그 부흥의 역사를 유튜브에 올리기도 하였습니다. 지금도 부흥역사는 계속되고 있습니다.
이 거룩한 부흥의 불길이 미국의 다른 대학교에도 계속 번져서, 웨스턴켄터키대학교 학생들이 잔디밭에 수백 명이 모여서 함께 기도하고 있고, 또 오하이오 주립대학교에서도 2월 24일 학생회관 2층에서 예배 모임을 시작해서 마당과 방에서 예배를 드리고 있습니다. 이 예배를 지켜본 한 사역자는 “예배가 강력했다. 젊은 청년들이 전자기타, 피아노 두 명의 가수와 함께 두 시간 동안 예배와 기도를 인도했다. 강사도 설교하는 사람도 없었다.” 사람들이 점점 몰려들어 모두가 무릎 꿇고 눈물로 기도하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이 놀라운 부흥의 역사를 온 세계로 펼치고 계신 것입니다.
우리가 기억해야 할 것은 이 부흥의 한복판에 하나님이 계시다고 하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이 일을 이루고 계신 것입니다. 작년에 10월에 오순절대회 때 예언했던 그 말씀이 지금 2월 초에 미국에서 일어나고 있고, 지금 한국 이곳에서 일어나고 있습니다. 놀라운 부흥을 기대하시길 바랍니다. 주여, 우리가 주님의 예비하신 놀라운 부흥을 부어주시옵소서.
지난주 달라스에서 성회를 인도하고 돌아올 때 신디 제이콥스 목사님 연락이 왔습니다. 부흥에 대한 메시지를 주셨는데 한 1분 정도만 목사님 메시지를 한번 듣겠습니다.
Well, I don’t know if you recall but when I was at the church,
이영훈 목사님께서 기억하실지 모르겠지만 내가 여의도순복음교회에 갔을 때
the Lord gave me a word about the revival of the Pentecostal Church.
하나님께서 오순절 교회의 부흥에 관한 말씀을 주셨습니다.
And Well the Lord said to me to tell you it’s coming.
주님께서는 이영훈 목사님에게 부흥이 다가오고 있다고 전하라고 하셨습니다.
And now is the time and that God is going to use you in a great way to pastor with miracles.
지금이 바로 하나님께서 이영훈 목사님을 크게 사용하셔서 사역에 기적들이 일어나게 될 때입니다.
The power of God is going to move through you in such a strong way.
하나님의 능력이 이영훈 목사님을 통해 아주 강력하게 역사하실 것입니다.
And you know when I heard about the Asbury revival here.
이곳 미국에서 제가 애즈베리 부흥에 관한 소식을 들었을 때,
The Lord immediately spoke to me. I mean really in a strong strong way about you.
주님께서는 즉각적으로 이영훈 목사님에게 관해 제게 아주 강력하게 말씀하셨습니다.
And he said, “I have chosen this man as a carrier of revival.”
“나는 이영훈 목사를 도처에 부흥을 일으키는 자로 택하였다!”
And Pastor Lee, I almost burst out weeping.
이영훈 목사님, 이 말씀에 나는 거의 울음이 터져 나올 뻔했습니다.
You know, it’s time for South Korea.
지금은 한국의 때입니다.
And the Lord spoke to me that He has chosen you.
주님께서는 이 일을 위해 바로 이영훈 목사님을 택하셨다고 제게 말씀하셨습니다.
So that`s the word.
이게 바로 제가 받은 말씀입니다.
할렐루야. 하나님께서 이 놀라운 역사를 이루고 계십니다. 하나님의 절대 주권을 의지하고, 이 놀라운 부흥의 역사에 모두가 믿음으로 참여하게 되기를 바랍니다. 주여! 우리에게 부흥 주옵소서. 우리의 심령이 메마르고 우리의 영적인 상태가 지금 갈급한 상태가 되어있는데, 주님여 성령의 은혜가 임하여서 우리가 성령의 능력을 받아서, 온 세계를 변화시키는 위대한 하나님의 사람들이 되게 하여주시고 이 놀라운 부흥의 역사의 주인공들이 되게 하여주옵소서. 여러분 모두가 부흥을 사모하며 여러분 부흥의 주인공으로 쓰임 받기를 사모하며 우리 함께 찬양합니다.
<찬송가 183장 (통 172): 빈 들에 마른 풀같이>
1절 빈 들에 마른 풀 같이 시들은 나의 영혼
주님이 약속한 성령 간절히 기다리네
후렴 가물어 메마른 땅에 단비를 내리시듯
성령의 단비를 부어 새 생명 주옵소서
2절 반가운 빗소리 들려 산천이 춤을 추네
봄비로 내리는 성령 내게도 주옵소서
3절 철따라 우로를 내려 초목이 무성하니
갈급한 내 심령 위에 성령을 부으소서
4절 참 되신 사랑의 언약 어길 수 있사오랴
오늘에 흡족한 은혜 주실 줄 믿습니다
<기도>
하나님께서 오늘 우리에게 큰 부흥이 다가올 것을 말씀해 주시니 감사합니다. 그동안 부정적이고 나태했던 우리의 모습을 회개하오니 용서하시고 우리 심령이 다시 열정을 회복하게 하여주시옵소서. 전심으로 하나님 말씀을 붙잡고 기도하며 전도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게 하여주시옵소서. 더이상 작은 일에 시험 들어 원망하고 불평하지 않게 하시고, 많은 영혼을 전도하여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우리가 되게 하여주시옵소서. 감사드리며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오늘은 여러분과 함께 하박국 3장 2절을 본문으로 하여 “주여 부흥을 주옵소서” 이 같은 제목으로 함께 말씀의 은혜를 나누기 원합니다. 제목을 큰 소리로 따라 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여 부흥을 주옵소서.”
지금 전 세계적으로 부흥의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향후 10년 동안 온 세계에 놀라운 부흥의 역사가 일어날 것입니다. 이미 2022년도 10월 세계오순절대회를 할 때 신디 제이콥스 목사님, 윌리암 윌슨 목사님, 여러 목사님을 통해서 예언된 말씀입니다. 이 부흥의 때에 우리는 부흥의 파도를 타야 합니다. 우리에게 다가올 놀라운 부흥을 바라보며 믿음으로 전진해 나가는 우리가 되어야 할 것입니다.
오늘의 말씀은 하박국 선지자가 절망에 처한 유다 민족을 향하여 하나님의 도우심을 바라보며 간절히 기도한 내용입니다. 하박국 선지자는 주전 612년경 활동한 선지자인데 그 당시 남 왕국 유다는 영적으로 도덕적으로 타락해서 나라가 혼란에 빠져 멸망 당할 그런 위기에 처해 있었습니다. 이런 절망적 상황 가운데 하박국은 민족의 운명을 끌어안고 하나님께 간절히 기도합니다.
1. 부흥을 위한 기도
부흥을 위한 기도가 오늘 하박국 3장 2절입니다.
야훼여 내가 주께 대한 소문을 듣고 놀랐나이다 야훼여 주는 주의 일을 이 수년 내에 부흥하게 하옵소서 이 수년 내에 나타내시옵소서 진노 중에라도 긍휼을 잊지 마옵소서
부흥이라는 것은 하나님 편에서 볼 때는 말씀과 성령의 역사로 이루어지지만, 우리 인간의 편에서 볼 때는 하나님께 돌아가는 회개로부터 시작되는 것입니다. 회개 없이 부흥 역사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공생애 초기에 예수님의 첫 번째 메시지가 바로 회개에 대한 메시지였습니다. 마태복음 4장 17절입니다.
이 때부터 예수께서 비로소 전파하여 이르시되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이 왔느니라 하시더라
시편 51편 17절은 말씀합니다.
하나님께서 구하시는 제사는 상한 심령이라 하나님이여 상하고 통회하는 마음을 주께서 멸시하지 아니하시리이다
하나님께서 회개함을 부어주시도록 우리는 기도해야 합니다. 1903년 원산대부흥이 일어났는데 그때 캐나다에서 사역하던 하디 선교사님이 원산에서 선교사님들과 함께 모여 기도회를 가졌습니다. 그때 말씀을 준비하는 가운데 성령이 임했습니다. 성령이 임하니 자기 자신의 죄가 보였습니다. 명문대학을 나왔다고 하는 우월감, 교만함, 이것이 선교사님 자신이 가지고 있던 모습이었습니다. 한국에 와서 선교사역을 하면서도 늘 그런 교만한 모습을 버리지 못하고 사역했기 때문에 열매가 없었는데, 하나님이 그것을 깨닫게 해주셨습니다. 하디 선교사가 선교사님들 앞에 눈물을 흘리며 “내가 이 어떤 교만으로 말미암아 선교사역의 열매가 없었다.”라는 것을 고백하니 이것이 선교사님들의 마음을 감동시켜 너도나도 통회자복하며 하나님 앞에 자신들의 교만과 영적인 나태함과 잘못된 모든 것을 회개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로 인해서 원산 대부흥이 일어나게 되었고, 이 부흥이 4년 후에 평양 대부흥 운동으로 이어져서 온 한국을 뒤덮게 된 것입니다.
평양 대부흥 운동도 장대현 교회에 대표되는 길선주 장로님의 눈물의 회개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온 성도가 존경하는 장로님이시고, 평양의 영적 지도자 되는 이 장로님이 부흥회 때 일어나서 눈물로 회개합니다. “내 친구가 죽으면서 나에게 돈을 맡기고 ‘미망인을 잘 돌봐달라’고 그랬는데 내가 그중 일부를 훔쳐 썼습니다.” 눈물로 회개하니까 온 성도들이 그 자리에서 눈물로 통회자복하면서 그 눈물의 기도로 밤을 새우고, 그때 새벽기도 운동이 일어나고, 금식기도 운동이 일어나고, 산기도 운동이 일어나고, 100만 구령 운동이 일어나고, 놀라운 부흥의 역사가 일어나게 되었던 것입니다.
이 놀라운 부흥이 절망하고 있는 모든 백성에게 꿈과 희망을 주었습니다. 당시 민족운동과 사회 각 계층의 지도자들이 오직 기독교만이 우리 한국을 살릴 수 있는 유일한 종교임을 알고 저들이 주님 앞으로 나왔던 것입니다. 언제나 우리 그리스도인들이 먼저 영적으로 깨어있어야 합니다. 하나님 앞에 눈물로 회개하며 나아가야 합니다. 눈물로 회개하며 나라 민족을 위해서 기도하고, 교회를 위해서 기도하고, 가정을 위해서 기도할 때 하나님이 우리에게 부흥의 역사를 부어주시는 것입니다.
우리 시대에 다시금 놀라운 성령의 역사가 일어나도록 우리는 주님 앞에 간절히 부르짖고 기도해야 합니다. “성령이여 우리에게 회개의 영을 부어주시고, 우리들의 심령에 부흥을 주옵소서. 우리 교회에 놀라운 부흥의 역사가 나타나게 하옵소서. 우리 대한민국에 큰 부흥의 역사가 나타나게 하옵소서.” 우리 모두 기도해야 합니다. 우리가 기억해야 할 것은 우리가 주님 앞에 회개로 준비될 때 하나님께서 부흥의 역사를 이루어 주신다는 것입니다.
2. 부흥을 이루시는 하나님
모든 부흥의 역사는 하나님의 절대 주권적인 역사로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부흥은 전적으로 하나님의 일인 것입니다. 하박국 3장 2절에
야훼여 내가 주께 대한 소문을 듣고 놀랐나이다 야훼여 주는 주의 일을 이 수년 내에 부흥하게 하옵소서
그는 고백합니다. 주님의 일, 주님께서 역사하시는 그 놀라운 부흥을 수년 내 이루어주옵소서. 전능하신 하나님께서 이 놀라운 일을 이루시는 것입니다. 예레미야 33장 2절은 말씀합니다.
일을 행하시는 야훼, 그것을 만들며 성취하시는 야훼, 그의 이름을 야훼라 하는 이가 이와 같이 이르시도다
하나님이 일을 행하시고 일을 만드시고 일을 성취하십니다. 하나님을 전폭적으로 믿고 의지하고 나가는 여러분 모두가 되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온 세상이 혼란스럽고 문제가 많지만 전지전능하신 하나님을 믿고 의지하고 나아가면 하나님의 위대한 역사가 우리 삶 가운데 이루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 앞에 엎드려 눈물로 회개하고 기도할 때 하나님께서 하늘의 문을 여시고 놀라운 은혜를 폭포같이 부어주시는 것입니다. 부흥에 대한 그 꿈을 가지고 믿음으로 전진하며 나갈 때 하나님의 놀라운 역사가 나타납니다. 장차 다가올 하나님의 은혜와 축복을 믿음으로 바라보고 나가는 여러분 모두가 되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주여, 우리에게 부흥의 역사를 부어주시옵소서. 부흥의 역사가 우리에게 폭포와 같이 임하게 하여주옵소서. 지금 우리의 부흥을 부어주시는 하나님의 영, 성령의 충만함을 간절히 사모하는 여러분 모두가 되기를 바랍니다. 성령님, 성령님을 인정하고, 환영하고, 모셔드립니다. 내 마음 가운데 오시옵소서. 성령이여 우리 가정에 오시옵소서. 이 교회에 오시옵소서. 이 사회에 오시옵소서. 이 나라 민족 가운데 오시옵소서. 성령 충만을 우리가 간구해야 합니다. 에베소서 5장 18절은 말씀합니다.
술 취하지 말라 이는 방탕한 것이니 오직 성령으로 충만함을 받으라
초대교회 부흥의 역사는 하나님께서 성령을 부어주심으로 일어난 역사입니다. 마가 다락방에서 120명의 예수님의 제자들이 함께 모여 열흘 동안 간절히 기도했을 때, 오순절 날 성령이 임했습니다. 이 성령 강림으로 말미암아 놀라운 부흥의 역사가 나타나서 베드로가 나가서 설교할 때 하루에 3,000명, 5,000명 회개하고 주께 돌아오는 놀라운 역사가 나타나게 된 것입니다. 성도들이 서로 가진 것을 나누고 사회적 약자를 돌보기 시작했습니다. 교회 안에 부흥이 임하게 되자 주께서 구원받은 사람을 날마다 더하여 주셨습니다. 성령의 능력으로 말미암아 부흥의 역사가 나타나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일하시는 것입니다.
성령의 능력으로 말미암아 교회가 부흥되고 복음이 온 지역에 전파되게 될 때, 로마제국이 기독교의 부흥 운동에 대해서 위협을 느끼게 됐습니다. 황제를 섬기지 않고 자기들이 하나님을 섬기고 예수가 구세주라 하니까, 그래서 로마 황제 네로로부터 시작해서 250년 동안 10명의 황제가 기독교 박멸 운동을 펼쳤습니다. 그래서 열 번째 황제에 가서는 이제 더 이상 기독교는 존재하지 않는다. 기독교 박멸 기념비까지 세웠지만, 얼마 가지 않아서 313년 콘스탄틴 황제 때 기독교가 국교로 공인되게 되었습니다. 할렐루야 이게 바로 성령의 역사인 것입니다. 하나님의 역사인 것입니다.
우리가 성령충만하여 하나님의 귀한 사명을 감당할 때 하나님의 놀라운 역사가 나타나게 되는 것입니다. 여러분 모두가 성령으로 충만하게 되기를 바랍니다. 성령의 바람이 불어오도록 기도하시기 바랍니다. 우리 순복음교회 불광동에 성령의 바람이 불어오고 서대문 시절에 성령의 바람이 불어왔습니다. 얼마나 많은 사람이 몰려왔는지 예배가 끝나고 나갈 때는 서대문 로터리가 완전히 다 막히고 교통이 마비되어 우리가 부탁하지도 않았는데 경찰서에서 경찰들을 보내서 교통을 정리했던 그 모습이 기억이 납니다. 그리고 우리가 1973년 여의도로 이사를 왔습니다. 얼마나 많은 사람이 여의도로 몰려오는지. 여의도 우리 예배드리기 위해서는 한 시간 전부터 줄을 서야 했고, 예배 끝나고 나면 나오는 사람 들어가는 사람 막 사람들이 섞여서 정말 정신이 없었습니다. 그렇게 우리가 부흥했습니다. 하나님께서 이 교회에 부흥을 허락해 주셨던 것입니다. 이 부흥의 역사가 다시금 이 시간, 이 자리에 일어나야 합니다.
주여, 부흥을 주시옵소서. 하나님의 부흥을 통해 개인의 삶뿐 아니라 교회를 부흥시키시고, 사회를 변화시키시고, 나라의 운명까지도 바꾸어 주시는 것입니다. 이 나라와 이 민족 가운데 하나님의 놀라운 역사가 나타나기 위해서 놀라운 부흥이 일어나기 위해서 우리는 기도하고 또 기도하고 또 기도해야 할 것입니다. 이 같은 부흥의 역사는 하나님의 긍휼로부터 출발합니다.
3. 긍휼을 베푸시는 하나님
하박국 선지자는 긍휼을 베시는 하나님께 간절히 기도합니다. 3장 2절에
진노 중에라도 긍휼 잊지 마옵소서
“진노 중에라도 긍휼을 잊지 마옵소서” 당시 이스라엘의 영적인 타락과 악인들의 불의로 말미암아 하나님께서 진노하셔서 그들을 심판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하박국 선지자는 하나님께서 저들에게 진노하셔서 바벨론에서 유다 백성들이 멸망 당하게 될 때 하나님의 긍휼을 베풀어주실 것을 간절히 주님 앞에 기도드렸습니다. “주여 긍휼을 베풀어주옵소서.” 긍휼이라는 것은 징계를 받아야 할 사람들에게 베푸시는 하나님의 사랑을 의미합니다. 시편 103편 13절입니다.
아버지가 자식을 긍휼히 여김 같이 야훼께서는 자기를 경외하는 자를 긍휼히 여기시나니
하박국 선지자는 간절히 하나님의 긍휼을 구합니다. “우리가 멸망 받아야 마땅하지만, 주님 우리에게 긍휼을 베풀어주옵소서. 우리가 우리 죄로 인하여서 심판받아야 마땅하지만, 주님 우리에게 긍휼을 베풀어주셔서 우리 죄를 용서하여 주시고, 우리를 이 절망에서 건져주옵소서.” 하박국 선지자는 눈물로 기도합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의 죄악 때문에 진노하셨다 할지라도 불쌍히 여기시고 용서해 주옵소서. 하나님, 우리 민족이 하나님의 징계를 받는 것도 인정합니다. 그러나 진노 중에라도 긍휼을 잊지 말아 주옵소서. 할렐루야. 하나님은 긍휼이 풍성하신 하나님이십니다. 에베소서 2장 4-5절입니다.
긍휼이 풍성하신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신 그 큰 사랑을 인하여 허물로 죽은 우리를 그리스도와 함께 살리셨고
성경은 말씀합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긍휼히 여겨주신 하나님이십니다. 때때로 우리가 연약하고 부족해서 넘어지고, 하나님 앞에 잘못하고 할지라도, 우리가 진정으로 회개하고, 주님 앞에 돌아오면 우리의 모든 죄를 사하시고 용서해주시는 것입니다. 긍휼을 주 앞에 간절히 간구할 때, 긍휼이 풍성하신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긍휼을 부어주십니다.
우리 안에 분노가 있고, 미움이 있고, 죄가 있고 절망이 있습니다. 언제나 우리 마음속에 주님 보시기에 부끄러운 모습이 있습니다. 하나님의 용서 없이는 절대 새로워질 수 없는 우리 인생인 것을 우리가 깨달아야 합니다. “주여, 주님의 긍휼이 있어야만 우리가 세워질 수 있사오니, 주님 역사하여 주옵소서. 주님의 은혜가 없다면 하루 한 시간도 살아갈 수 없음을 주님 아시오니 우리를 긍휼히 여겨주옵소서. 우리는 죄 덩어리입니다. 잠시만 고개를 돌리면 죄 가운데 머물러 있는 우리의 모습을 봅니다. 주님 우리를 긍휼히 여겨주시고 우리를 돌이키게 하여주어서 회개하고 나올 때 우리 죄를 사해주시고, 주님의 은혜로 충만케 하여주옵소서. 주님의 은혜가 없다면 우린 주님을 바라볼 수도 없습니다. 주님의 은혜가 없다면 우리 하루 한 시간도 살아갈 수 없습니다. 주여, 우리를 긍휼히 여겨주시어서 주의 은혜를 충만하게 내려주시옵소서.” 주님의 긍휼하심이면 모든 문제가 해결되는 것입니다. 긍휼히 여기시면 그때로부터 놀라운 부흥의 역사가 일어나게 되는 것입니다. 하박국 선지자가 긍휼을 간구하며 하나님 앞에 간절히 기도합니다.
야훼여 이 수년 내에 부흥하게 하옵소서
우리가 잘못했지만, 우리가 문제가 있지만, 우리가 죄 가운데 있지만, 우리가 회개하고 주님께 돌아오니, 우리를 긍휼히 여겨주시옵고, 주는 수년 내에, 짧은 시간 내에, 가장 가까운 시간 내에 큰 부흥의 역사가 우리에게 일어나게 하여주시옵소서. 우리도 이같이 기도해야 합니다. 우리 가족을 위해 기도해야 합니다. 친척을 위해 기도해야 합니다. 이웃을 위해 기도해야 합니다. 교회를 위해 기도해야 합니다. 민족과 나라를 위해서 “주여, 주여, 우리를 긍휼히 여겨주옵소서.” 우리는 기도해야 합니다.
기도할 때 영적으로 죽었던 우리 가족이 살아나는 것입니다. 영적으로 죽었던 이웃들이 살아나는 것입니다. 우리가 긍휼을 구할 때 교회가 부흥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 사회가 변화되는 것입니다. 나라가 바로 서고 정치가 안정되고 경제가 회복되고 하나님의 은혜와 축복에 임하게 되는 것입니다. 우리가 바로 서기만 하면 우리 대한민국은 달릴 수밖에 없습니다. 우리에게 책임이 있는 것입니다. 우리 1,200만 크리스천이 먼저 회개하고 주여, 우리 잘못을 용서하여 주옵소서. 주님 앞에 긍휼을 구할 때 하나님께서 은혜를 부어주실 것입니다. 우리가 바로 설 때 이 대한민국이 변화되고, 이 대한민국 위대한 대한민국으로 다시 거듭나는 놀라운 역사가 일어나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은 긍휼히 우리를 여기시는 참으로 좋으신 하나님이십니다. 우리를 살리시는 하나님이십니다. 우리를 치료하시는 하나님이십니다. 우리에게 꿈과 희망과 용기를 주시는 좋으신 하나님이신 것입니다. 주님 안에서 거룩한 꿈과 희망을 가지고 믿음으로 전진, 또 전진해 나가는 여러분 모두가 되기를 바랍니다. 하나님께 철저히 회개하고 여러분 가정을 향한 거룩한 꿈을 가지시길 바랍니다. 여러분 직장과 여러분 사업을 향한 거룩한 꿈을 가지시길 바랍니다. 여러분 교회를 향한 거룩한 꿈을 가지시길 바랍니다. 이 대한민국을 향한 거룩한 꿈을 가지시길 바랍니다. 그래서 우리가 주님 앞에 엎드려 기도하고 주의 도우심을 간구하면 위대한 하나님의 역사가 일어나는 것입니다. 어려움을 만났을 때, 문제를 만났을 때, 사람을 찾아가지 말고 전지전능하신 하나님 앞에 엎드려 눈물로 기도하며 주에 우리를 불쌍히 여겨달라고 기도하는 여러분 되기를 바랍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은혜를 베풀어주실 것입니다. 타락하고 부패한 세상을 끌어안고 “주여, 이 민족을 고쳐주시고 살려주옵소서.” 기도하는 여러분 되시기를 바랍니다.
그때 하나님의 은혜가 임합니다. 우리가 두 손을 들고 주의 긍휼을 간구하면서 이렇게 기도해야 됩니다. “야훼여, 주는 주의 일을 이 수년 내에 부흥하게 하옵소서.” 날마다 그렇게 기도하시기 바랍니다. “주님의 일을 하시옵소서. 주의 일이 수년 내에 우리 이 사회에, 우리 대한민국에, 임하게 하여주옵소서. 주여, 부흥하게 하옵소서.” 기도하는 여러분 모두가 되기를 주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기도할 때 하나님께서 우리 기도를 들으시고 응답하실 것입니다.
미국에 인구가 6천 명 정도밖에 안 되는 ‘윌모어’라고 하는 켄터키주 작은 마을이 있습니다. 이 마을에 애즈베리대학교가 있는데 지난 2월 8일, 자크 미어크립스라고 하는 강사 목사님이 와서 그 전주부터 두 번 설교합니다. 그냥 잠바 차림으로 와서 평범하게 로마서 12장을 통해 ‘실천하는 사랑’에 대해서 두 번째 이날 설교를 하고, 설교를 마치며 “하나님의 사랑을 체험할 때까지 머물러 기도하라, 하나님의 사랑을 부어주시도록 기도하라.”고 말한 뒤 자리를 떠났습니다.
그런데 설교를 들은 학생들 가운데 한 20-30명이 남아 기도하기 시작했습니다. 성령이 임했습니다. 하나님의 성령이 임하니 저들이 엎드려 기도하였고, 이것이 이웃 친구들에게 알려지기 시작했습니다. 그러자 사람들이 몰려오기 시작했습니다. 이 소문이 온 지역으로 퍼져 이 학교 대강당 채플로 모여들었습니다. 지역 목회자와 성도들이 몰려오기 시작했고 미국 전역에서 사람들이 몰려오기 시작했고 전 세계에서 소문을 들은 사람들이 몰려오기 시작했고, 한국에서도 목사님들이 가서 그곳에 참여해서 그 부흥의 역사를 유튜브에 올리기도 하였습니다. 지금도 부흥역사는 계속되고 있습니다.
이 거룩한 부흥의 불길이 미국의 다른 대학교에도 계속 번져서, 웨스턴켄터키대학교 학생들이 잔디밭에 수백 명이 모여서 함께 기도하고 있고, 또 오하이오 주립대학교에서도 2월 24일 학생회관 2층에서 예배 모임을 시작해서 마당과 방에서 예배를 드리고 있습니다. 이 예배를 지켜본 한 사역자는 “예배가 강력했다. 젊은 청년들이 전자기타, 피아노 두 명의 가수와 함께 두 시간 동안 예배와 기도를 인도했다. 강사도 설교하는 사람도 없었다.” 사람들이 점점 몰려들어 모두가 무릎 꿇고 눈물로 기도하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이 놀라운 부흥의 역사를 온 세계로 펼치고 계신 것입니다.
우리가 기억해야 할 것은 이 부흥의 한복판에 하나님이 계시다고 하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이 일을 이루고 계신 것입니다. 작년에 10월에 오순절대회 때 예언했던 그 말씀이 지금 2월 초에 미국에서 일어나고 있고, 지금 한국 이곳에서 일어나고 있습니다. 놀라운 부흥을 기대하시길 바랍니다. 주여, 우리가 주님의 예비하신 놀라운 부흥을 부어주시옵소서.
지난주 달라스에서 성회를 인도하고 돌아올 때 신디 제이콥스 목사님 연락이 왔습니다. 부흥에 대한 메시지를 주셨는데 한 1분 정도만 목사님 메시지를 한번 듣겠습니다.
Well, I don’t know if you recall but when I was at the church,
이영훈 목사님께서 기억하실지 모르겠지만 내가 여의도순복음교회에 갔을 때
the Lord gave me a word about the revival of the Pentecostal Church.
하나님께서 오순절 교회의 부흥에 관한 말씀을 주셨습니다.
And Well the Lord said to me to tell you it’s coming.
주님께서는 이영훈 목사님에게 부흥이 다가오고 있다고 전하라고 하셨습니다.
And now is the time and that God is going to use you in a great way to pastor with miracles.
지금이 바로 하나님께서 이영훈 목사님을 크게 사용하셔서 사역에 기적들이 일어나게 될 때입니다.
The power of God is going to move through you in such a strong way.
하나님의 능력이 이영훈 목사님을 통해 아주 강력하게 역사하실 것입니다.
And you know when I heard about the Asbury revival here.
이곳 미국에서 제가 애즈베리 부흥에 관한 소식을 들었을 때,
The Lord immediately spoke to me. I mean really in a strong strong way about you.
주님께서는 즉각적으로 이영훈 목사님에게 관해 제게 아주 강력하게 말씀하셨습니다.
And he said, “I have chosen this man as a carrier of revival.”
“나는 이영훈 목사를 도처에 부흥을 일으키는 자로 택하였다!”
And Pastor Lee, I almost burst out weeping.
이영훈 목사님, 이 말씀에 나는 거의 울음이 터져 나올 뻔했습니다.
You know, it’s time for South Korea.
지금은 한국의 때입니다.
And the Lord spoke to me that He has chosen you.
주님께서는 이 일을 위해 바로 이영훈 목사님을 택하셨다고 제게 말씀하셨습니다.
So that`s the word.
이게 바로 제가 받은 말씀입니다.
할렐루야. 하나님께서 이 놀라운 역사를 이루고 계십니다. 하나님의 절대 주권을 의지하고, 이 놀라운 부흥의 역사에 모두가 믿음으로 참여하게 되기를 바랍니다. 주여! 우리에게 부흥 주옵소서. 우리의 심령이 메마르고 우리의 영적인 상태가 지금 갈급한 상태가 되어있는데, 주님여 성령의 은혜가 임하여서 우리가 성령의 능력을 받아서, 온 세계를 변화시키는 위대한 하나님의 사람들이 되게 하여주시고 이 놀라운 부흥의 역사의 주인공들이 되게 하여주옵소서. 여러분 모두가 부흥을 사모하며 여러분 부흥의 주인공으로 쓰임 받기를 사모하며 우리 함께 찬양합니다.
<찬송가 183장 (통 172): 빈 들에 마른 풀같이>
1절 빈 들에 마른 풀 같이 시들은 나의 영혼
주님이 약속한 성령 간절히 기다리네
후렴 가물어 메마른 땅에 단비를 내리시듯
성령의 단비를 부어 새 생명 주옵소서
2절 반가운 빗소리 들려 산천이 춤을 추네
봄비로 내리는 성령 내게도 주옵소서
3절 철따라 우로를 내려 초목이 무성하니
갈급한 내 심령 위에 성령을 부으소서
4절 참 되신 사랑의 언약 어길 수 있사오랴
오늘에 흡족한 은혜 주실 줄 믿습니다
<기도>
하나님께서 오늘 우리에게 큰 부흥이 다가올 것을 말씀해 주시니 감사합니다. 그동안 부정적이고 나태했던 우리의 모습을 회개하오니 용서하시고 우리 심령이 다시 열정을 회복하게 하여주시옵소서. 전심으로 하나님 말씀을 붙잡고 기도하며 전도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게 하여주시옵소서. 더이상 작은 일에 시험 들어 원망하고 불평하지 않게 하시고, 많은 영혼을 전도하여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우리가 되게 하여주시옵소서. 감사드리며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순복음가족신문
지면보기
행복으로의 초대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