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카카오링크 보내기 버튼
기적을 창조하는 믿음
2011.03.20

어려움 극복과 승리의 삶 위해 필요한 것 ‘믿음’
믿음의 사람은 문제 앞에서 부르짖어 ‘기도’해야

“예수께서 거기서 나가사 두로와 시돈 지방으로 들어가시니 가나안 여자 하나가 그 지경에서 나와서 소리 질러 이르되 주 다윗의 자손이여 나를 불쌍히 여기소서 내 딸이 흉악하게 귀신 들렸나이다 하되 예수는 한 말씀도 대답하지 아니하시니 제자들이 와서 청하여 말하되 그 여자가 우리 뒤에서 소리를 지르오니 그를 보내소서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나는 이스라엘 집의 잃어버린 양 외에는 다른 데로 보내심을 받지 아니하였노라 하시니 여자가 와서 예수께 절하며 이르되 주여 저를 도우소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자녀의 떡을 취하여 개들에게 던짐이 마땅하지 아니하니라 여자가 이르되 주여 옳소이다마는 개들도 제 주인의 상에서 떨어지는 부스러기를 먹나이다 하니 이에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여자여 네 믿음이 크도다 네 소원대로 되리라 하시니 그 때로부터 그의 딸이 나으니라”  마태복음 15장 21∼28절

 우리가 여러 가지 어려움을 극복하고 승리하는 삶을 살아가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굳센 믿음을 소유해야 합니다. 하나님은 언제나 믿음의 사람과 함께 일하시기 때문입니다.
믿음의 사람은 문제를 만났을 때 주님께 부르짖어 기도하는 사람입니다. 기도를 하되, 도중에 낙심하여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하나님을 신뢰하며 기도하는 사람입니다. 또한 하나님을 향한 절대 긍정의 믿음을 가지고 기도하는 사람입니다. 이러한 믿음으로 하나님 앞에 나아갈 때, 하나님께서 우리의 삶에 놀라운 기적을 행하시고 문제를 해결해주시는 것입니다.
 오늘은 한 이방 여인이 절대 긍정의 믿음으로 기적을 체험한 사건을 통해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시는 은혜를 살펴보기 원합니다.


 1. 예수님께 부르짖는 믿음


 하나님의 기적을 체험하기 위해서는 예수님께 나아가 부르짖어야 합니다.
 한 가나안 여인이 귀신 들린 딸로 인해 큰 고통을 당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어느 날 예수라는 분이 모든 병을 고쳐주신다는 소문을 들었습니다. 여인은 곧장 예수님께로 달려가 자신을 불쌍히 여겨달라고, 귀신 들린 자신의 딸을 고쳐달라고 소리를 지르며 간절히 부르짖었습니다.
 고난을 당할 때 우리도 이와 같이 주님께 나아가 주님의 도우심을 간구하며 부르짖어야 합니다. 부르짖는다는 것은 마음과 뜻과 정성을 다하여, 있는 힘을 다하여, 간절히 주님께 간구하는 것을 말합니다. 다윗은 고난을 당할 때 낮에도 하나님께 부르짖어 기도했고 밤에도 잠잠치 않았습니다(시 22:1∼2).
 이처럼 간절히 부르짖어 기도하면 하나님께서 우리의 기도를 들으시고 응답해 주십니다. 시편 18편 4∼6절은 “사망의 줄이 나를 얽고 불의의 창수가 나를 두렵게 하였으며 스올의 줄이 나를 두르고 사망의 올무가 내게 이르렀도다 내가 환난 중에서 야훼께 아뢰며 나의 하나님께 부르짖었더니 그가 그의 성전에서 내 소리를 들으심이여 그의 앞에서 나의 부르짖음이 그의 귀에 들렸도다”라고 말씀합니다. 사망과 같은 고난을 만났을 때, 하나님 앞에 나아가 부르짖으면 하나님께서 우리의 부르짖음을 들으신다는 것입니다.
 또 이사야 38장을 보면, 히스기야 왕이 병들어 죽게 되었을 때 그는 하나님께 부르짖어 기도하며 하나님께 매달렸습니다. 얼굴을 벽으로 향하고 심히 통곡하며 하나님께 기도했습니다. 이에 하나님께서는 히스기야의 기도를 들으시고 그의 눈물을 보았다고 말씀하시며 그의 생명을 15년이나 연장시켜주셨습니다.
 부르짖는 기도가 기적을 가져옵니다. 살아가면서 예기치 않은 문제를 만났을 때, 감당할 수 없는 절망적인 상황에 처했을 때, 우리는 모든 것을 내려놓고 부르짖어 기도해야 합니다. “주여 나를 불쌍히 여겨주옵소서”라고 부르짖으며 기도할 때, 하나님께서 놀라운 기적을 행하시고 문제를 해결해 주시는 것입니다.


 2. 연단 받는 믿음


 주님께서 우리의 기도를 응답해주시기 전에 때로는 믿음을 연단시키실 때가 있습니다.
 오늘 본문에서, 예수님은 간절히 부르짖으며 도움을 요청하는 여인에게 한 말씀도 대답하지 않으셨습니다. 그래도 여인은 계속해서 부르짖었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이스라엘 집의 잃어버린 양 외에는 다른 데로 보내심을 받지 않았다고 말씀하시며 또 거절하셨습니다. 이제 여인은 아예 예수님께 와서 발 아래 엎드리며 도와달라고 간구했습니다. 결코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도 예수님의 거절은 계속되었습니다. 이번에는 자녀의 떡을 취하여 개들에게 던짐이 마땅치 않다는 더욱 모욕적인 말씀을 던지셨습니다. 그래도 여인은 포기하지 않고 모든 것을 참고 견뎠습니다.
 우리가 기도할 때에도 이와 같이 즉시 응답이 오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때로는 주님께서 우리의 믿음을 연단시키기 위해 침묵하실 때도 있는 것입니다. 요셉은 30세에 애굽의 총리가 될 때까지 많은 연단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말할 수 없는 고통의 시간을 참고 견디며 믿음을 지킴으로써 놀라운 하나님의 기적을 체험했던 것입니다. 모세에게도 광야의 시간이 있었습니다. 40년의 긴 시간동안 깨어지고 낮아지며 참고 견디며 나아갔을 때, 이스라엘의 출애굽을 위한 하나님의 일꾼으로 귀하게 쓰임 받았던 것입니다.
 그러므로 주님께서 침묵하실 때, 우리는 깨어지고 낮아져야 합니다. 교만도 깨어지고, 불순종도 깨어지고, 모든 불의를 회개하며 새롭게 되어야 합니다. 그와 같이 낮아지고 변화되었을 때 응답이 다가오는 것입니다.
 우리는 기도를 포기해서는 안 됩니다. 당장 응답하지 않으실지라도 계속해서 엎드려 부르짖으며 기도해야 합니다. 5만 번 이상 기도응답을 받았던 조지 뮬러는 “기도란 응답받을 때까지 하는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누가복음 18장에는, 불의한 재판관에게 자신의 억울함을 호소한 여인의 이야기가 나옵니다. 이것은 예수님께서 항상 기도하고 낙심하지 말아야 할 것을 비유로 말씀하신 것입니다.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부르짖어 기도할 때 응답이 다가옵니다. 끝까지 참고 견디며 하나님을 신뢰할 때, 놀라운 기적을 체험하게 되는 것입니다.


 3. 절대 긍정의 믿음


 하나님의 기적을 체험하기 위해서는 절대 긍정의 믿음이 또한 필요합니다.
 가나안 여인은 자신을 ‘개’로 표현한 예수님의 모욕적인 말씀을 듣고도 절망하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주여 옳소이다마는 개들도 제 주인의 상에서 떨어지는 부스러기를 먹나이다’라고 대답하며, 절대 긍정의 믿음을 가지고 주님께 나아갔습니다. 예수님께서 자신의 딸을 고쳐주실 것이라는 믿음을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이러한 믿음을 보신 주님께서는 “네 믿음이 크도다”라고 칭찬하셨습니다. 그리고 그 여인은 귀신 들렸던 딸이 나음을 입는 놀라운 기적을 체험하게 된 것입니다.
 우리가 하나님께 기도할 때에는 절대 긍정의 믿음을 가지고 나아가야 합니다. 절대 긍정의 믿음은 뒤로 물러가지 않는 것입니다. 엘리야 선지자는 3년 반 동안 비가 오지 않았을 때 일곱 번이나 간절히 하나님께 기도했습니다. 그는 기도한 후 사환을 보내어 비가 올 징조가 보이는지 알아보라고 했습니다. 사환이 아무 것도 보이지 않는다고 대답하면, 다시 간절히 기도했습니다. 그런데 그가 일곱 번째 기도했을 때, 사환이 작은 손바닥만한 구름이 떴다고 대답했습니다.
 그러자 엘리야 선지자는 손바닥만한 구름에 절대 긍정의 믿음으로 반응했습니다. 그 손바닥만한 구름이 드디어 먹구름을 몰고 왔고 3년 반 동안 닫혔던 하늘에서 소나기가 쏟아지기 시작했던 것입니다.
 절대 긍정의 믿음으로 나아가면, 작은 부스러기 은혜라 할지라도 하나님의 놀라운 기적을 가져옵니다. 작은 손바닥만한 구름이 메마른 땅에 큰 비를 가져왔습니다. 작은 부스러기 은혜가 여인의 귀신 들린 딸을 완전히 회복시켰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어떠한 상황에서도 절대 긍정의 믿음을 고백하며 나아가야 합니다.
 히브리서 11장 1절은 “믿음은 바라는 것들의 실상이요 보이지 않는 것들의 증거니”라고 말씀합니다. 또 히브리서 11장 6절은 “믿음이 없이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지 못하나니 하나님께 나아가는 자는 반드시 그가 계신 것과 또한 그가 자기를 찾는 자들에게 상 주시는 이심을 믿어야 할지니라”고 말씀합니다. 하나님께 기도할 때, 우리는 하나님께서 반드시 살아계신 것을 믿어야 합니다. 또한 하나님은 그를 찾는 자들에게 상 주시는 분임을 믿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이러한 믿음의 사람을 기뻐하시고 놀라운 기적을 베풀어주십니다.
 그러므로 고난과 어려움을 만날 때, 주님께 나아가 부르짖어 기도하십시오. 포기하지 말고 끝까지 기도하십시오. 또한 절대 긍정의 믿음을 보임으로써 하나님의 놀라운 기적을 체험하는 우리 모두가 되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기도-

 

 사랑과 은혜와 자비가 무한하신 하나님 아버지, 우리에게 어떤 문제가 다가오고 절망이 다가오고 고통이 다가와도, 응답이 다가올 때까지 부르짖어 기도하고 또 기도하고 또 기도하고 또 기도해서 하나님의 놀라운 기적을 체험하는 저희 모두가 다 되게 하여 주옵소서. 한 사람도 불쌍한 모습으로 살지 않게 하여 주시고, 절대 긍정, 절대 감사로 승리의 삶을 살아가는 믿음의 일꾼들이 되게 하여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 순복음가족신문

    PDF

    지면보기

  • 행복으로의 초대

    PDF

    지면보기